For Beginners

[Pytorch를 아나콘다 없이 설치해보자] 1. 파이썬 설치 본문

2021 이전 자료들/AI

[Pytorch를 아나콘다 없이 설치해보자] 1. 파이썬 설치

.log 2019. 6. 12. 16:47
728x90

일단 아나콘다는 없어도, 파이썬은 있어야 한다.

왜냐면 pytorch가 파이썬을 기반으로 돌아가는 애라서 그렇다.

https://www.python.org/downloads/release/python-367/

 

Python Release Python 3.6.7

The official home of the Python Programming Language

www.python.org

나는 여기에 들어가서 3.6을 받았다.

왜냐면 다른 파이토치를 아나콘다에 설치한 사람들이 3.6만 다운을 받았고, 

3.7 버전으로는 구축을 하지 않았다.

텐서플로도 파이썬 3.7에서는 안돌아가는데, 업데이트가 잘 안되었거나,

에러가 날 수 있는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서 3.6을 설치하는 것을 권한다.

 

들어가보면 이렇게 생겼다.
사이트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면 이런게 나온다.

여기서 일단 나는 64 비트 윈도우로 된 거를 찾아서 다운로드를 받았는데, 파일 싸이즈 32009096짜리 저거를 받았다.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고....
체크표시를 모두 해주고, install now를 누른다.
그렇게 많은 것들을 지웠는데도 컴퓨터가 무거운지 설치가 느리다.
걍 close를 눌러주었다.
cmd창을 시작 프로그램에서 실행한다.
뭐 이렇게 일단 나오면 여기서 파이썬이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음 파이썬이 잘 설치되었다.

그러면 cmd에 명령을 넣어서 pip라는 것을 업그레이드 해보자.

(어차피 지금 안해도 언젠가는 업그레이드를 해주어야 한다.)

cmd를 다시 실행하거나,  ctrl과 z를 같이 눌러주면 ^Z라고 키 입력이 발생하는데, 거기서 엔터를 누르면 파이썬에서

빠져나갈 수 있다.

 

 

python -m pip install --upgrade pip

그림으로 보면 이렇게 된다.

이렇게 파이썬을 빠져나갈 수 있지만, cmd를 종료했다 들어가도 된다.

pip가 잘 업그레이드 된 것을 볼 수 있다

10.0.1이 없어지고, 19.1.1. 버전이 설치되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