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Beginners

[리눅스에서 매트랩 깔기] 본문

2021 이전 자료들/MATLAB

[리눅스에서 매트랩 깔기]

.log 2019. 12. 26. 17:37
728x90

오늘 테스트 5가지 버전을 할려고 했는데, 면담을 통해서 이거는 후순위로 미뤄졌고,

지금은 공개할 수 없지만 코드를 짜야한다.

그래서 코드를 짜는 과정 중에 일부인 매트랩 설치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http://egloos.zum.com/nPurple/v/459793

 

Linux Ubuntu에 Matlab 설치 & 실행

논문 구현을 하다가 저자의 오픈소스가 있어서, 돌려보기 위해 리눅스를 시작하였다. 리눅스는 처음으로 다뤄보는데 많이 헤매고 다녀서, 앞으로 잊지 않게 작성! 포스팅할 내용은 Ubuntu 13.04버전에 MatlabR2012a 버전을 설치할 때 사용한 명령어들이며, 다른 우분투 버전에서도 사용이 가능한지는 확인 안해봤다. 후에 Ubuntu 10.10 또

egloos.zum.com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nakeeun&logNo=221416992544

 

리눅스에서 matlab 실행 방법

보통 리눅스에서 matlab을 설치하면 실행파일(.exe)이 /usr/local/MATLAB/R20xxx/bin 에 설치되어 ...

blog.naver.com

참고한 사이트는 위와 같다.

 

나의 경우 우분투 데탑 16.04 버전이다.

그리고 설치하려는 매트랩 버전은 2017a 이다.

https://kr.mathworks.com/downloads/web_downloads/download_release?release=R2017a

 

MathWorks Account Sign In - MathWorks 한국

제품을 다운로드하려면 MathWorks 계정에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새로 만드십시오.

kr.mathworks.com

 

혹시 모르니까 링크로 첨부했다.

여기서 나는 리눅스 인스톨러를 선택하였다.

 

그러면 하나의 압축 파일이 생성되는데, 일단 나는 잘 모르겠으므로, install_guide를 읽어보고 오겠다.

 

보니까 얘를 실행하라고 해서 일단 얘를 실행해주도록 하겠다.

이렇게 관리자 권한을 받아준 상태에서

install 이라는 애가 실행 권한이 있는 것 같으므로 일단 실행을 해주어야 한다.

./install 을 해주면

음 나는 대학원생이고, 인터넷도 되고,

계정 라이센스가 있기 때문에, 로그인을 계속 진행하기로 했다.

뭐 이거는 각자 다르겠지. 동일하게 진행한다고 생각하고 넘어가겠다.

여기서 브라우즈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폴더를 설정해준다.

나는 일단 귀차니즘이 많은 사람이기 때문에 걍 home에 잇는 내 바탕화면에 넣어두었다.

어차피 자주 쓸거라서 걍 자주 접근 가능한 곳에 넣어두기로 했다.

해야하는거 다운로드 받아야하는데 뭐가 중요한건지 몰라서 일단 다 받기로 함.

내가 설치 경로를 다르게 했으니까

링크 경로 또한 그냥 설정안해주기로 함.

이 뒤는 ...? 설치가 잘 되기를 빌면서 설치 버튼 누르기..

뭐 이렇게 설치가 다 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실행되는거 봐서 이후에 글 수정해야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