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Beginners

[우분투 업그레이드 기념] 딥러닝 세팅 A to Z 본문

2021 이전 자료들/AI

[우분투 업그레이드 기념] 딥러닝 세팅 A to Z

.log 2020. 1. 15. 19:58
728x90

우분투를 업그레이드했더니 쿠다랑 그래픽 드라이버가 다 날라간듯하다(추정)

 

(어쩐지 짱빠르드라 아니 근데 가상환경은 안날라갔는데 왜 드라이버는 날라갔지

드라이버자체는 사실 가상환경에 있던 것이 아니기 때문인가?

아니 근데 왜 바탕화면에 있는것들은 남아있는데, 왜 날라간 것인가?

그것도 모르겠다 흠흠 뭐 깊게 들어가자면 os변경되면서 path 설정이 날라갔거나 그런것같은데

일단 계속 해보면서 글을 쓸 것이므로 뇌피셜 많음 주의)

 

쨌든 업그레이드 하실 분들은 백업을 잘 해두세요.

저는 일단 그래픽 드라이버의 문제로 업그레이드를 한 것이기 때문에 이렇게 합니다.

 

음 일단 내가 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다.

1. cuda 9,0

2. cudnn 7.1 설치

3. conda 4.2.0 설치

4. 가상환경 생성 aod

5. requirements.sh 구동

6. matplotlib

7. scipy

 

뭐 근데 일단 5번까지만 하면 어느정도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내가 할 것은 먼저 쿠다가 있는지를 확인하는 과정을 거칠 것이다.

 

1. 쿠다 버전 확인

음 잘 살아있다.

무엇이지?

음 갑자기 혼란옴

뭐가 문제일까?

2. cudnn 버전 확인

음 cudnn도 잘 설치 되어있다.

아 갑자기 화난다

모니터가 갑자기 안되는 현상과 맥락이 비슷한 것같은데 일단은 계속 읽어본다.

 

line 193, in _lazy_init
    torch._C._cuda_init()
RuntimeError: cuda runtime error (100) : no CUDA-capable device is detected at /pytorch/aten/src/THC/THCGeneral.cpp:50

 

자 일단 문제가 생기는 부분이 pytorch 부분인가?

일단 cuda가 없다는 것은 아니고 cuda가 인식이 안되는 것 같다.

그렇다면 파이토치의 버전을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3. pytorch 버전 확인

 

 

그래 내 세팅에는 잘못된 것이 하나도 없었다

4. 그래픽 드라이버의 문제 확인

자 모든 의문이 풀리는 순간!

그래픽 드라이버의 에러였다.

5.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치여부 확인

음 여러개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중에 안되는 버전으로 진행되는것같다.

그래서 나는 위에꺼로 다시 해보기로 결정!

여기서 되는거 찾을 떄도 435를 추천해준다.

일단 설정을 하고 apply changes를 눌러서 설정을 바꾸었다

결과는 가봐야알겠지..ㅠㅠ

이렇게 바뀐 것을 볼 수 있다.

아까는 no propeietary drivers라고 나와있었는데, 1개의 proprietary driver라고 나와있으니까. 일단 희망적이다.

컴터를 껐다 켜보기로 하겠다.

원래 그래픽 드라이버 한번 깔면 껏다 켜야하니까

 

껏다 키니까 듀얼모니터 문제도 해결되었고,

이렇게 트레이닝도 잘된다!!!

아 너무 신나

신나신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