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Beginners

[pytorch]로 머신러닝 도전하기 본문

2021 이전 자료들/AI

[pytorch]로 머신러닝 도전하기

.log 2019. 7. 12. 14:55
728x90

이렇게 data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이 data 폴더 안에다가

 

내가 다운로드 받은 depth 파일을 넣는다.

음 근데 구성이 내가 깃허브에서 본 구성과는 조금 달라서, 다른 애를 다운로드 받았어야 되는건가 싶다.

그래서 다른 애들도 받아보도록 하겠다;;

http://www.cvlibs.net/datasets/kitti/raw_data.php

 

The KITTI Vision Benchmark Suite

This page contains our raw data recordings, sorted by category (see menu above). So far, we included only sequences, for which we either have 3D object labels or which occur in our odometry benchmark training set. The dataset comprises the following inform

www.cvlibs.net

문서를 읽다보니까 raw data를 읽어서 사용하는데,

원래 구버전은 이게 다 통합이 되어 있어서, 자잘한 에러가 났는데, 그 에러를 고친 이후에는 폴더도 더 많아지고 뭔가 많이 복잡해져서 일단 이 코드로는 이해가 안되기 시작했다.

그래서 일단은 여기 raw_data를 받아보고, 이 폴더도 아니면ㅠㅠ

음 내가 직접 바꾸던가 이해해서 코드를 수정하던가 해야 한다.

 

음 일단 하나의 성과를 얻었다.

여기에 val_selection_cropped라는 폴더가 있었다.

요 안에 내가 필요로 하던 경로 폴더 들이 몇개 보인다.

일단 1차 안심.

 

Download

 

www.cvlibs.net

여기로 들어가면 본인의 이메일을 입력해서 (버그가 수정되면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한다.)

그 이메일을 통해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일단 depth raw 디렉토리는 해결했다.

근데 문제는 rgb 디렉토리는 해결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val_rgb_dir=os.path.join("utils", "val_select_crop_rgb")
if not os.path.exists(val_rgb_dir):
    os.makedirs(val_rgb_dir)

이게 os.path.join이라는 함수를 사용하는데, 이 함수가 뭘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utils라는 경로 속성에 들어가서, val_select_crop_rgb를 선택해야 하는 것 같다.

 

나의 경우, 다운로드 받은 애가 이렇게 생겼으니까, 경로명을 코드상에서 바꾸어주었다.

val_depth_raw_dir="../data/depth_selection/val_selection_cropped/velodyne_raw"

그리고, rgb 속성은 어디서 가져오는지 아직 모르니까 일단 코드를 돌려볼까 고민이 된다.

음 돌리기 전에 os.path.join이라는 애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찾아보도록 하겠다.

 

이런 역항할을 한다고 하는데, 그러면 현재 경로상에 util이라는 애가 있어야 하는 것 같다.

근데 없다. 얘도 다운을 어디선가 받어야 하는 것 같다.

이 코드 상에서 util이라는 애가 없기 때문에, util이라는 디렉토리를 새로 생성하거나 옮겨와야 할 것 같다.

 

 

Download

 

www.cvlibs.net

얘를 일단 받아보자.

아우 이것도 10분 걸린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