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Beginners

요새 하고 있는 것들 본문

2021 이전 자료들/잡설

요새 하고 있는 것들

.log 2021. 3. 26. 12:41
728x90

요샌 머신러닝 공부는 오픈 카톡에 있는 머신러닝 스터디 키워드를 주말마다 혼자 보면서 공부중이고

내일은 latent space랑 MobileNet에 대해서 공부해 볼 예정이다.

 

싸피에서 하는 깃랩인데 과제도 거의 매일 하고있고

 

최근에 깃 계정을 다시 개설했는데 알고보니 내가 업로드 하는 깃허브가

내 컴퓨터에 연동된 계정이 아니라는 불상사가....

여튼 그래서 깃허브와 연동된 계정이 아니라 잔디는 여전히 하얗지만(바꾸기가 귀찮아서 그냥 놔두었다..)

 

이런식으로 계속 커밋을 하는 중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매일 싸피 끝나고 8-10시 사이에 각자 자습을 하는 스터디를 참여해서

매일 유의미한 활동들을 하고, 되도록이면 1일 1알고리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중이다.

 

오늘 드디어 BFS를 이해했다.

BFS에 대한 개념은 알고있지만 그걸 구현하기 위해서 약간 용기가 필요해서 재귀로 짰는데

나는 그걸 그동안 DFS가 아니라 BFS로 알고있었다는 바보같은 사실을 어제 자율학습 스터디 때

깨닫게 되어서, 연구소 문제를 풀이할 때 오늘 그냥 큐 레퍼런스 문서를 보면서 큐를 써봤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다행이다.

 

여튼 최근 공부하고 있는 내용들에 대해서는 다 정리한 것 같다.

끝.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