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Beginners

[모니터 연결문제] 우분투는 정말 좋지만 잔고장이 많아(해결) 본문

2021 이전 자료들/잡설

[모니터 연결문제] 우분투는 정말 좋지만 잔고장이 많아(해결)

.log 2020. 1. 15. 15:11
728x90

우분투 사용한지 어느덧 두 달이 넘어간다.

 

우분투 사용하는 건 어렵고도 나름 할만 했다

(딥러닝 기본 세팅이 90이고, 사용 방법은 10정도? 사실 가상환경에서 명령어만 몇 개 알면 사용에 크게 지장이 없다.)

 

근데 어느 날 듀얼 모니터 한쪽이 안켜지는 것이다.

모니터 주사율 문제라기엔 원래는 잘 되던 모니터가 갑자기 재부팅이후로 안되는 것이라서,

원인을 잘 모르겠다.

 

만약 윈도우라면 확실하게 모니터 케이블이나 본체 내부의 글카, 램 중에 하나의 문제라고 확신할 수 있는데

우분투라서 사실 이게 뭐가 문제인지 원인 특정이 잘 안된다.

그리고 듀얼 모니터 중에 하나가 아예 연결 안됨(듀얼 모드를 제외하고 이거만 단독으로 연결해도 문제가 되는 것을 확인했다.)

과 동시에 나머지 한쪽 모니터도 이상해져서 계속 버벅이는 것이다.

 

아 한동안 연구실 컴퓨터를 직접 고치지 않으면 문제가 된다.

이게 왜 문제냐면, 일단 나는 이미지 처리 연구를 해야하는데,

이미지 처리 연구에서 가장 중요한 이미지 결과물 확인에서

화소가 적은 모니터로 사용을 해야하는 상황이 왔다.

그리고 그 나머지 하나의 모니터 또한 엄청 버벅이는 상황이라서 사실 코딩에 집중이 자꾸 깨진다.

이게 어느 정도냐면, 기존 데이터를 뽑아보는데 확대와 축소를 계속 진행하면서

이미지 화질의 개선이 이루어졌는지를 확인하는 연구도 있어야하는데,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을 정도의 파즈즈하는 화면 떨림이 있다.

이게 내가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에 반응하는 것인지는 몰라도,

창이 막 이리갔다가 저리갔다가 끈 창도 다시 잔상으로 남고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와중에도 커서가 왔다갔다 하는것을 보니, 일단 글 쓰는데도 지장이 있음을 확인했다.

번인은 아닌 것 같고 예상되는 원인이 세 가지 정도가 있다.

 

1. 기존 듀얼 모니터 상의 연결 안되는 모니터 부의 케이블 문제

= 케이블이 애매하게 단절되어, 신호는 가는데, 신호 없음으로 뜨는 것은 아닌지 싶다.

 

2. 그래픽 카드 문제

= 이게 제일 유력해보인다. 아 근데 그래픽 카드 살 돈이 연구실에 없는데, 내가 스스로 고칠 수 있을지가 너무 걱정이다휴

- 그래픽 카드 교체가 안되니까 일단 드라이버부터 업그레이드를 해보겠다.

 

3. 램의 문제.

 

지지직 거리는거 너무 거슬린다 아 

일단 해볼 수 있는거 다 해볼것이다.

 

음 일단 지지직거리면서 자꾸 잔상 남는거는 우분투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자동으로 해결되었다.

그리고 단일 모니터를 사용하기로 하고,

나중에 시간이 나면 모니터 케이블을 사서 해볼 것이다.

 

#우분투 업그레이드 한 다음에

#그래픽 드라이버 에러나서 드라이버 맞는걸로 재설정해두었더니 잘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