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 Beginners

윈도우10에서 sh, sudo 등 우분투에서 쓰는 명령어 사용하는 방법 본문

2021 이전 자료들/잡설

윈도우10에서 sh, sudo 등 우분투에서 쓰는 명령어 사용하는 방법

.log 2019. 8. 5. 14:30
728x90

여기서 개발자 모드를 켭니다.

이렇게 개발자 모드를 켜면 windows 기능 켜기/끄기를 검색합니다.

 

이 친구를 체크합니다.

 

확인을 누르면 파일을 자기가 알아서 검색합니다.

음 일단 하란대로 해줍시다.

자 근데 문제가 생겼죠.

bash가 잘 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여기에 접속합니다.

 

접속하기 전에 웹은 조금 위험할 수도 있으니까 다시 이렇게 바꾼 상태로 진행해봅니다.

여기서 열기를 눌러주었습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뜨는데

저는 이거를 깔기로 했습니다.

포맷을 해서 로그인을 해야하는군요

설치되었다는 팝업을 클릭하니까 자동으로 앱을 여네요.

여기로 sh문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몇 분 후에 다시 진행해보겠습니다.

 

이렇게 이름을 설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었습니다.

비번은 그냥 제 맘대로 윈도우 비번이랑 똑같이 입력해주었습니다.

 

ls을 해주어서 안되길래 에러인가 했더니, 그냥 아무것도 없는 것이었습니다.

가상 환경인것같기도 하고, 위치를 잘 모르겠네요. 일단 탐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다 안되는 것 같군요. 위치 파악도 안되고, 나중에 여기에 파일을 끌어와서 쓰는 방법은 추후에 알아보아야겠습니다.

cmd 창에서 실행하니까 되는군요!

이거 물건이네요.

 

와 이렇게 하니까 윈도우에서 우분투 실행문을 쓸 수 있네요.

그동안 했던 것들이 다 헛짓거리가 되는 순간!

흑흑

 

다 쓰고 나면

이렇게 bash창을 나가면 된다.

 

Comments